※ 노트북 내장 키보드 잠그기/끄기/off하기

: 노트북을 사용하다가 노트북 키보드에 물을 흘리거나 커피를 엎어서 키보드가 고장난 적 많을 것이다. 그럴 때 우리는 USB 키보드를 연결해서 사용한다. USB 키보드를 별도로 사용하니 공간을 너무 많이 차지한다. 노트북 키보드 위에 올려서 사용하고 싶다. 그런데!!!! 키보드 전체가 안 되는 게 아니라 일부만 안되서 노트북 키보드 위에 키보드를 올리면 되는 자판이 입력된다. 짜증난다....... 이럴 때 노트북 내장 키보드를 끄면 된다.!!!!!! 끄는 방법을 알려주겠습니다.~~~


1. Windows 검색창에 devmgmt.msc 아니면 장치 관리자를 입력한다. 다음 창이 나타난다.


2. 장치 관리자 창에서 키보드 하위 메뉴를 누른다. "PC/AT 향상된 PS/2 키보드"를 찾는다. 모든 노트북에서 "PC/AT 향상된 PS/2 키보드"라고 나오는 건 아니다. "PS/2 키보드" 라는 문구만 있으면 된다.


3. "PC/AT 향상된 PS/2키보드"에 커서를 두고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속성 메뉴를 누른다. 아래의 창이 나온다. 거기서 드라이버 메뉴를 클릭한 후 드라이버 업데이트 버튼을 누른다.


4. 아래의 창이 나타나면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찾아보기"를 클릭한다.



5. 다음 창에서 아무 것도 건들지 말고 그냥 "컴퓨터 장치 드라이버 목록에서 직접 선택"을 누른다. 


6. 마지막이다. 다음 창이 생성된다. 아래의 사진과 다를 것이다. "호환 가능한 하드웨어 표시"가 체크되 있기 때문이다. "호환 가능한 하드웨어 표시"를 체크 해제한다.  체크 해제하면 다음 사진과 똑같이 보일 것이다. 거기서 "HID 키보드 장치"를 클릭하고 다음을 누른다. 경고 메시지가 나오면서 설치할거냐고 묻는 데 계속 다음, 예를 누른다. 그리고 노트북 재부팅만 하면 노트북 키보드가 잠긴다.

+ Recent posts